총장인사말

Double Synergy!덕성여자대학교가 혁신과 소통으로 새로운 100년을 열어갑니다.덕성여자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20년 여성독립운동가인 차미리사 선생께서는 억압받고 소외당한 여성들을 일깨우고자 온전히 자력으로 덕성의 터를 닦았습니다. 한국 여성이 다른 한국 여성들을 위하여 설립한 최초의 교육기관으로 출발하여 수많은 역경을 딛고 오늘날 유수의 명문사학으로 성장한 덕성의 발자취는 곧 대한민국 여성 교육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2020년 창학 100주년을 맞는 덕성은 그동안 새로운 생각과 도전으로 시대 변화를 선도해왔습니다. 이제 덕성여자대학교는 ‘덕성(德性)을 갖춘 창의적 지식인 육성’의 교육이념을 더욱 충실히 구현하고, 대학교육의 세계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또 한 번의 새로운 100년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앞으로 덕성여자대학교는 교육과정 혁신, 융?복합 교육 및 연구 활성화, 대학경영 시스템 선진화,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성(性)을 뛰어넘은 경쟁이 불가피한 현실을 직시하여 남녀공학으로의 변화를 덕성 구성원과의 충분한 논의와 의견수렴을 통하여 신중하게 검토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여성의 도전을 선도해온 덕성여자대학교가 ‘세계 속의 교육 명문대학’을 향하여 힘차게 전진합니다. 덕성의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희망찬 내일을 응원해 주시고 늘 따뜻한 관심으로 함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덕성여자대학교 총장 이 원 복

맨위